운전면허증 분실신고 하는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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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6. 12. 17.
운전면허증 분실신고 하는법!
운전할때 운전면허증은 필수인데요. 만약 분실 했다면 자주 운전을 하지 않더라도 빠른 분실신고처리와 재발급이 필요합니다. 잃어버린 면허증으로 다른사람이 명의를 도용하거나 법죄에 이용 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이럴경우 분실신고를 하지 않은 본인까지 피해를 볼 수 있습니다. 가까운 경찰서또는 시험장을 방문하여 처리하는 방법도 있지만 간단하게 인터넷으로 처리하는 방법이 있어 운전면허증 분실신고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에서 분실신고및 재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운전면허증 재발급을 신청하면 자동으로 분실신고가 되기 때문에 한번에 처리 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빨간색으로 표시되어 있는 부분을 클릭하여 계속 진행해주세요. 그외 보안프로그램 설치와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보란색 메뉴에서 면허증 재발급을 클릭하여 계속 진행하면 됩니다. 그외 운전면허증 갱신및 적성검사가 이곳에서 처리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약관에 동의해야 계속 진행이 가능합니다. 모두 체크하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또한 윈도우XP 서비스팩2 이하 컴퓨터 사양에서는 보안상의 문제로 홈페이지 이용이 불가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인 면허정보를 확인해 주세요. 온라인 재발급은 위조방지를 위해 기존 사진을 사용하는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나와있는 주소지가 변경되어 현재 주소지로 수정을 원한다면 주민등록등본 서류를 가까운 경찰서나 시험장에 방문하여 신청해야 합니다.
도로교통공단에서 발송하는 sms 또는 이메일 알림서비스를 신청 할 수 있습니다. 적성검사, 시험응시등에 대한 정보를 안내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여 동의란에 예, 아니오를 선택해주세요.
가까운 시험장 또는 경찰서에서 수령가능합니다. 원하는 곳으로 체크해 주세요. 두곳다 방문하여 받을 수 있으니 평일에 괜찮은 날짜를 선택하여 신청하시면됩니다.
마지막으로 최종 정보를 확인하고 결제를 하면 완료됩니다. 운전면허증 재발급 수수료는 7,500원 입니다. 신용카드, 계좌이체, 가상계좌 세가지 방법으로 결제가능하니 편한 방법으로 처리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운전면허증 분실신고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신청이 완료되면 날짜에 맞춰 수령지에 방문하여 받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