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방법
- 카테고리 없음
- 2016. 11. 28.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방법알아보기
소득금액증명원은 개인또는법인의 경제적 이익을 상세히 기록하여 종합소득세확정신고, 연말정산한 납세자의 소득금액을 확인하는 문서입니다. 연말이 되면서 연말정산등 처리해야 될일이 많고 준비해야될 서류들이 많습니다. 국세청이나 관공서 방문없이 인터넷으로도 간단한게 서류발급이나 확인이 가능하여 인터넷으로 소득금액증명원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국세청 홈페이지
개인소득자및 근로소득자라면 연말정산으로 인해 한번쯤은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방문해보셨을 텐데요. 보안프로그램 설치후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민원증명신청
민원증명 발급신청에서 오른쪽 노란색부분에 소득금액증명을 클릭하여 소득금액증명원 발급을 계속 진행해줍니다. 민원증명 인터넷발급 이용시간은 서류에 따라 오전9시부터 오후12시까지 발급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필요내용 기입
증명신청서에 기입된 개인인적사항을 확인하고 증명구분에 근로소득자용, 연말정산한 사업소득자용등을 선택하여 줍니다. 과세기간과 사용용도를 적확히 입력후 프린터로 출력하려면 인터넷발급을 선택하시고 화면으로 조회하려면 인터넷열람을 클릭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
접수목록
접수목록조회에서 신청한 부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세청홈텍스 민원처리로 대기시간이나 발급 수수료없이 간단하게 소득금액증명원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른 서류도 위와 같이 발급가능하니 참고하셔서 간편하게 업무처리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