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투유 청약방법 확인

    아파트투유 청약방법 확인

    청약통장이 있는 분들이라면 아파트분양에 관심이 많으실텐데요. 집값이 많이 올라 경쟁률이 높아졌지만 당첨여부는 아무도 모르는 것이기 때문에 좋은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먼저 신청을 해보는 것이 좋은데요.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신청이 가능한 아파트투유 청약방법 확인해보겠습니다.

    아파트투유 홈페이지

     

    아파트투유 홈페이지에서 ART, 오피스텔, 뉴스테이 세가지로 나눠져 있는데요. 원하는 부분을 클릭하여 진행하시면 됩니다. 그 외 분양관련 다양한 정보를 사이트에서 제공하고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아파트투유 분양정보

     

    입주자모집공고 주택을 확인하려면 상단메뉴에서 위와 같이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지역별로 쉽게 찾을 수 있고 lh, sh공사에서 진행하는 국민주택과 푸르지오와 같은 민간건설회사의 민영주택 모두 볼 수 있어 편리합니다.

     

     

    원하는 분양건이 있다면 진행순서를 알아야 할텐데요. 공고기간에 맞춰 홈페이지에서 "청약신청 바로가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본인의 가점기준 정보를 순서별로 기입해야 하는데요. 아래에서 자세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유의사항을 읽어보고 아래 네모칸을 체크해 주세요. 재당첨 제한 및 불법투기를 막기위한 위장전입, 전매 및 거래 행위를 금지등에 대해 안내되어 있으니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이용시간은 오전8시부터 오후5시30분까지로 내역조회 또는 취소를 원할경우 기간에 따라 시간이 다르니 위에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청약신청을 클릭하여 다음단계로 넘어가겠습니다.

     

    신청자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청약통장 개설은행과 가입일을 입력해 주세요. 국민은행의 경우에는 투유사이트에서 진행되지 않으며 국민은행 홈페이지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본인 및 배우자, 세대원의 무주택자 여부를 선택해야 합니다. 다만 만60세 이상 직계존속 즉 아버지또는 어머니가 집을 소유한 경우에는 제외됩니다.

     

     

    무주택기간이 길 수록 점수가 높기 때문에 순위선정에도 유리할 수 있습니다. 세대주 및 세대원의 무주택기간을 확인 해주세요. 

     

     

     

    가족구성원 즉 부양가족수가 몇명인지에 따라서도 점수가 달라지는데요. 인원이 많을 수록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직계존속 및 직계비속 모두 포함되니 위에 표를 참고해주세요.

     

    정보를 모두 입력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지금까지 아파트투유 청약방법 확인해보았는데요. 특별공급 또는 생애최초를 이용하면 우선권이 주어지기 때문에 당첨에 유리할 수 있으니 조건을 확인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